번역 : 베리멜론

출처 : 메이트TV


 TV 애니메이션 『리제로』 코바야시 유스케 씨도 주목하는 수많은 복선――그리고 제4화에선 첫EMT에도 주목……!?【취재 생활 제2회】


 2016년 4월부터 방영 중인 TV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이하, 리제로). 본작의 성우진 및 테마곡을 담당하는 아티스트 등을 스페셜 인터뷰하여 연속해 게재하는 특별 인터뷰 기획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취재 생활」을 애니메이트TV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 제1회에선 스바루 역의 코바야시 유스케 씨, 에밀리아 역의 타카하시 리에 씨, 팩 역의 우치야마 유미 씨가 등장! 전후편에 걸쳐 스페셜한 대담을 보내드리고 있는데요, 후편인 제2회에선 <3화 돌아보기>와 <4화의 주안점>에 더해서, 쇼트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휴식 시간(브레이크 타임)』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스바루가 모두를 구하고 한 고비를 넘긴 3화

――3화가 어제 방영되었습니다. 그 3화에 대한 감상을 부탁드립니다.

팩 역 우치야마 유미 씨(이하, 우치야마):팩 팬 여러분,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웃음) 이야기 흐름 면에선 겨우 다음으로 진행됐단 느낌이네요. 정말 스바루가 여지껏 노력한 게 보답받았네요.

나츠키 스바루 역 코바야시 유스케 씨(이하, 코바야시):그와 동시에 (스바루는) 마지막에 싹둑 베였지만요.

에밀리아 역 타카하시 리에(이하, 타카하시):그 장면은 깜짝 놀랐어요! 이제 틀렸다고 생각했어요.

코바야시:그래도 대사에선 고비를 넘겼다고 그랬었으니까요. 이야기 상 마지막에 펠트가 라인하르트와 함께 사라져서, 수수께끼도 남아있죠.


우치야마:라인하르트 씨는 엄청 착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시리어스한 신이 나와서 놀랐어요.

코바야시:그리고 에밀리아랑 라인하르트가 아는 사이였다는 것도 알 수 있었죠.

타카하시:에밀리아 님이라고 그랬었으니까요.

코바야시:「높은 지위에 있을 법한 사람이 '님'을 붙인다는 건 무슨 뜻일까?」라던가 에밀리아의 정체에 의문이 생기는 신도 있었고요.

우치야마:에밀리아를 구하고 싶다는 일관적인 마음으로 여지껏 노력할 수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모두를 구한 건 굉장하다고 생각했어요.

타카하시:이러고 펠트랑 롬 영감만 아웃이였으면 슬펐겠죠(웃음). 2화 볼 때 스바루랑 펠트의 짧은 배틀신이 있었는데, 더 배틀을 보고 싶다고 생각했더니 묘사가 박력이 엄청나서 압도당할 정도로 끝내주는 배틀 신이 있었어요. 계속 일시정지 해가면서 되감아 봤어요!


■ 인상적인 스바루의 대사와 에밀리아의 이름을 겨우 안 순간의 감동

――달리 인상적인 신이나 대사를 댄다면?

타카하시:에밀리아에게 있어서 스바루와 장물창고에서 만난 게 첫번째 기억이고, 그 뒤로 에밀리아는 이 시점이 스타트가 되는 거에요. 그걸 다들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코바야시:엄청 좋아하는 대사가 있었어요. 「결국엔 살아있는 한 있는 힘껏 발버둥 치는 수밖에 없다는 말이군.」 이 한 마디가 어떻게 보면 진리인게, 여러분들께선 죽었다 되돌아오면 그만이라고 생각하실지 모르시겠지만, 여러 차례 실제로 죽음을 체엄한 스바루이기 때문에 설득력이 있는 대사라고 생각했어요.

타카하시:다음에 죽어도 반드시 사망귀환 할 수 있단 확증이 없긴 하죠.

코바야시:공포는 항상 딸려오고.

우치야마:그리고 스바루가 에밀리아라고 부르는 장면.

코바야시・타카하시: (고개를 끄덕이며) 아아!

타카하시:ED크레딧에서 에밀리아란 이름이 나오는데, 스바루는 쭉 에밀리아가 처음에 알려준 사테라라고 생각했었죠. 에밀리아가 직접 진짜 이름을 알려줬을 때 겨우 진짜 그녀와 해후했단 기쁨과 달성감이 있지 않았을까요?


■ 세 분 다 버릇이 된 로즈월. 스바루가 마음을 여는 캐릭터는?

――본인이 연기하는 캐릭터 이외에 좋아하는 캐릭터, 관심이 가는 캐릭터는?

코바야시:저는 베아트리스요.

타카하시・우치야마:맞아!

코바야시:자기 걱정을 비교적 떨쳐놓기 쉬운 건 베아트리스거든요. 팩도 있지만 에밀리아랑 깊은 연관이 있으니까 에밀리아가 걱정할만한 건 말할 수 없으니까요.

▲베아트리스

타카하시:팩한테 말해도 되는 것과 안 되는 걸 구분해야만 하죠.

코바야시:히키코모리다보니 자기가 말을 꺼내고 그대로 자기 완결 시키는 경우가 많은 스바루인데요, 그렇게나 긴밀하게 얘기를 나눈 건 베아트리스가 처음인 것 같아요.

우치야마:대등하게 대화한단 느낌이 들긴 하죠.

코바야시:순수한 자기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대상이란 점에선 소중한 존재에요.

타카하시:저 저번 수록 때 나온 회춘 할멈(若返りババア)이란 캐릭터가 한 마디만 하고 사라진 게 인상적이었어요. 이렇게 매혹적인 배역명도 처음 봤고요(웃음).

코바야시:그다지 중요한 역할은 아니지만 말야.

타카하시:캐스트 표를 본 순간 뇌리에 박혀버렸어요.


――조금만 더 중요한 캐릭터를 부탁드려요……!

타카하시:네~!? 다 좋아하는데~! 람이 금방 거리를 좁히고 친해지는 게 좋아요. 남들이 어떻게 생각하든 신경쓰지 않는다는 느낌이 시원시원해요.

우치야마:저는 로즈월 씨가 충격적이었어요. 「이거 대체 어떤 식으로 말할까?」라며 대본을 봤을 때부터 두근두근했어요. 코야스(타케히토) 씨 본인은 어렵다고 그러셨지만, 듣는 입장에서 보자면, 어쩜 이렇게 자연스럽게 말하기 힘든 대사를 술술 말하나 감동받고 점점 버릇이 됐어요. 앞으로도 보실 때마다 그 매력에 빠지실 거라 생각해요.

▲로즈월

타카하시:빠졌어요! 그 로즈월 가락이라고 할까요?

코바야시:僕저는 다른 의미로 빠진 게, 스바루 말투가 비슷해질 것 같게 됐어요. (성대모사) 「그런 그어~ 아~니거드~응?」처럼.

일동: (폭소)

타카하시:따라하고 싶어져!

우치야마:영향 받아 버리지.

코바야시:따로 의식하지도 않았는데 로즈월처럼 되고 막.

우치야마:시청자 여러분들 어투도 저도 모르는 사이에…….

타카하시:그리고 스바루랑 로즈월 씨가 한 WEB예고도 좋았어요.

코바야시:「로즈땅」, 「스바땅」 말이지.


■ 프티 캐릭터로 따끈따끈하게 누그러뜨리는 『Re:제로부터 시작하는 휴식 시간』도 주목!

――AT-X에선 본편 종료 후에 『Re:제로부터 시작하는 휴식 시간(브레이크 타임)』이 방송되고 있는데요, 캐릭터가 미니 캐릭터로 나오고 내용도 흐뭇하고 귀엽죠?

타카하시:마음이 누그러지죠.

코바야시:마음이 재충전 되요.

타카하시:캐릭터 표정도 휙휙 바뀌고.

우치야마:완성 영상을 봤을 때 엄청 세세하게 움직여서 놀랐어요.

코바야시:연출도 재밌고 스태프 분들의 즐기려는 마음이 넘쳐난다고 생각했어요.

타카하시:모르는 정보나 도움이 되는 것도 알려주고.

코바야시:시간 보는 방법이라던가, 자그마한 토막 지식도 있고. 몰라도 본편을 즐길 순 있지만, 알면 더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우치야마:캐릭터가 귀엽고 그대로 상품으로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타카하시:나오면 갖고 싶어! 피마루 키홀더라던가.

우치야마:어!? 그쪽?(웃음)

코바야시:녹색 악마 키홀더를.

선전담당:여러분께선 피망 잘 드시나요?

코바야시:네!

우치야마:좋아해요!

타카하시:옛날엔 잘 못먹었는데, 최근엔 아마 괜찮아요.

우치야마:아마?

타카하시:썩 많이 먹진 않잖아요? 최근엔.

우치야마:사람마다 다르지(웃음).

코바야시: (「브레이크 타임」에서 스바루의 모놀로그처럼)「변명하는 부분이 귀엽단 말이지~.」

타카하시:기분 나빠!

코바야시:역시 그렇게 생각했었구만!

타카하시:농담이에요! 그렇게 생각 안 해요(웃음).


■ 세 분께서 "제로부터 시작"하고 싶은 일은?

――타이틀을 따라서, 지금 제로부터 시작하고 싶은 일이나 도전해보고 싶은 일은 있나요?

타카하시:알파카 만져보고 싶어요!

우치야마:좋아해?

타카하시:네. 근데 만나 본 적이 없어요. 그건 실례니까 한 번 제대로 만나뵙고 인사 드려야(웃음). 얼마나 폭신폭신한지 알아보고 싶고, 껴안아보고 싶어요.

우치야마:근처에 만져볼 수 있는 곳 있다는데 다 같이 가보고 싶네.

타카하시:특별방송 어때요?

선전담당:왜 일로 가려고 그러세요!?(웃음)

코바야시:해 본 적은 있지만 다시 제로부터 시작하고 싶은 일은 있어요. 저 바이올린 했었거든요.

타카하시・우치야마:어~!?

코바야시:초등학교 4학년 때. 관두고 나서도 바이올린은 쭉 보관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지금은 켤 수 있을지도 몰라.」라고 생각해서 열어봤더니, 현이 다 나갔었어요. 현을 고치고 켤 수 있게 만들었는데, 소음이 나면 안 되겠다 싶어서 집에선 못 켜고. 언제 한 번 카라오케 박스에서 몰래 켜보려고 하는데 시간이 안 나서……. 다시 제로부터 배우는 것도 괜찮겠다 싶어서 장식해놨어요.

타카하시:스바루 성우인데 너무 세련됐어!

우치야마:이벤트에서 피로하죠!

코바야시:연주하겠습니다. 「STYX HELIX」(ED곡).

일동: (폭소)

우치야마:어떡해!

타카하시:멋있다! 듣고 싶어!

우치야마:근데 잘 어울릴 것 같다. 나는 해외에 가족여행 말고 사적으로 여행을 가본 적이 없어서 가보고 싶어요. 이상적으론 유럽에 갔으면 좋겠어요. 오스트리아를 좋아해서 빈에 가보고 싶다는 동경도 있는데요, 제대로 현지 말을 못 하면 어려울 것 같아요. 최악의 경우엔 스바루 군을 본받아서…….

코바야시:손짓발짓으로 「저 사람, 날 도와줄 것 같아.」싶은 사람을 노리거나(웃음).

우치야마:그래도 한 번 기세로 갔다오지 않는 한 평생 못 갈 것 같기도 하고, 용기를 내서 언젠가는 가보고 싶어요.


■ 다음 회 등장하는 렘과 람에게 세 분께서 질문!

――연속 인터뷰 기획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취재 생활」에 다음 회차 등장하는 건 렘 역 미나세 이노리 씨와 람 역 무라카와 리에 씨입니다. 릴레이 질문 코너로서 두 분께 질문하고 싶은 내용을 부탁드립니다.

타카하시:글쎄요~? 람은 집안일을 하니까 잘 하는 집안일은? 이라던가.

우치야마:그리고 「좋아하는 전통 과자(和菓子)는?」이라고 불어보고 대답이 맞는지 어떤지 본다던가?

코바야시:질문이라기보단 게임 같네요.

우치야마:렘&람이니까 분명 마음이 통할 터.

코바야시:똑같은 대답이 나오지 않을 리가 없어!

우치야마:나올 때까지 사망 회귀(웃음).

코바야시:저는 「스바루 기분 나빠?」일까요.

타카하시:그렇게 신경 쓰여?(웃음)

코바야시:부디 그 3개 부탁드립니다.


――알겠습니다!


■ 4화에선 달콤쌉싸름한 첫 EMT 및 따스한 생활의 시작부터 갑작스레 다가오는 충격적인 사건이!

――4화 방영 직전입니다. 주안점이나 개인적으로 주목했으면 좋겠다 싶은 포인트를 알려주세요.

코바야시:충격적인 라스트란 바로 이것이다! 저택에서 생활을 시작하고 첫 EMT도 있었는데.

타카하시:EMT의 의미는 보시면 알 거에요(웃음). 새로운 생활이 천역덕스럽게 시작됐는데 함정이. 그게 고통스럽다. 정말로.

우치야마:캐릭터들도 늘어서 한 편 포근하게 안심하고 보실 수 있겠다고 생각했더니, 마지막에 깜짝 놀래키니 긴장을 놓치지 말고 끝까지 봐 주세요.


■ 스바루가 되어 함께 난관에 도전한다면 괴로움과 달성감을 맛 볼 수 있을지도!?

――앞으로 주안점이나 추천하는 즐기는 방법, 시청자 분들께 메세지를 부탁드립니다.

우치야마:레코딩 할 때부터 항상 다음 전개가 궁금해지는 내용이라, 스바루 시점에서 보고 조마조마한데, 사망회귀 하면서도 최선을 다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 응원하고 싶어지고, 주안점은 딱 하나라고 생각해요. 어떤 타이밍이 세이브 포인트였는가, 와 같은 수수께끼가 계속해서 나오니까 수수께끼 풀이도 즐기면서 봐주셨으면 하네요. 또 새로운 캐릭터가 늘어서 분위기도 확 뒤집어지고, 캐릭터 한 명 한 명이 개성이 넘쳐나는게, 근사한 성우 분들께서 꼼꼼히 연기하시므로, 이야기+휴먼드라마에도 주목해주세요.

타카하시:원작 및 대본을 읽을 때마다 즐기는 게 있는데요, 스바루가 죽을 때, 「그 행동은 이미 했어.」, 「이건 안 했지.」라며 사망회귀 할 때의 오차나 다른 점을 찾는 것도 재밌어요. 1장에선 띵똥땡 3인방을 만나서 장물 창고 신이 어떻게 변화하는가, 날이 짧고 액션이 밀도있게 담긴 장이었다는 점. 그리고 4화부터 시작되는 2장은 기간이 며칠이나 되어 정말 큰 도전이 되는데요, 같은 시간을 지내면서도 왠지 모르게 똑같은 날이 없거나 하는 점. 스바루 군을 자기자신으로 바꿔 보면서 나라면 어떤 방법이 정답일지 생각해본다던가, 만약 스바루 군이 이끌어 낸 방법이 성공한다면 함께 기뻐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코바야시:이 작품의 재밌는 점은 노곤노곤한 일상 파트와 찌릿찌릿한 시리어스 파트의 낙차가 격렬하단 점이라 생각해요. 집중해서 보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으면, 아무 신경도 쓰지 않고 힘을 빼고 봐주시길 바라는 부분도 있고, 양쪽 다 보시면 재밌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해요. 한 번 보고 나서 다시 보며, 어디가 "전환기"였는가, 잘못됐었는가, 부디 찾아주시길 바래요.


그리고 복선도 하나뿐이라고 단정할 수도 없죠. 게다가 다른 사건끼리 연관이 생겨서 복잡해지는 경우도 많아서, 유연하게 주의해서 보지 않으면 발목을 잡히는 전개가 되거나, 항상 조마조마하는 작품이에요. 스바루와 함께 농락당하며 보시면, 그 끝에서 끝내주는 카타르시스가 기다리고 있을 거에요. 여러분 제각기 다양한 방법으로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회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취재 생활」에는 렘 역・미나세 이노리 씨와 람 역・무라카와 리에 씨가 등장합니다. 4월29일(금) 개재 예정, 기대해주세요!

★제4화 예고 동영상도 check♪



■ 작품정보

【방송정보】
테레비도쿄(テレビ東京) : 매주 일요일 심야 1:05~
테레비오사카(テレビ大阪) : 매주 화요일 심야 1:35~
테레비아이치(テレビ愛知) : 매주 목요일 심야 2:05~
AT-X : 매주 금요일 밤 10:00~
[AT-X 재방송]
매주 일요일 밤 11:00~
매주 월요일 오후 2:00~
매주 목요일 아침 6:00~
※방송 일시는 예정입니다. 예고 없이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토리】
편의점에서 돌아오는 길, 정신을 차려 보니 이세계에 소환되고만 평범한 고등학생, 나츠키 스바루. 아무것도 모르는 이세계에 내팽겨쳐져 어찌할 바를 모르던 스바루에게 손을 뻗어준 건 아름다운 은발 소녀였다. 절망적 상황에서 도와준 소녀에게 무언가 은혜를 갚고 싶었던 스바루는 소녀가 찾는 물건을 함께 찾기로 하는데…….



【스태프】
원작 : 나가츠키 탓페이 (MF문고J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KADOKAWA간행)

캐릭터 원안 : 오츠카 신이치로

감독 : 와타나베 세이지

시리즈 구성 : 요코타니 마사히로

캐릭터 디자인・총작화감독 : 사카이 큐타

플롯 디자인 : 스즈키 노리타카, 이와하타 고이치

미술 설정 : 카네시로 사야(美峰)

미술 감독 : 타카미네 요시토(美峰)
색채 설계 : 사카모토 이즈미

촬영 감독 : 미네기시 켄타로(T2studio)

3D 디렉터 : 카루베 유우(T2studio)
편집 : 스도 히토미(REAL-T)
음악 감독 : 아케타가와 진
음악 효과 : 후루야 토모지(スワラ・プロ)
음악 : 스에히로 켄이치로
음악 제작 : KADOKAWA
애니메이션 제작 : WHITE FOX

제작 :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제작 위원회


【캐스트】
나츠키 스바루 : 코바야시 유스케
에밀리아 : 타카하시 리에

팩 : 우치야마 유미

펠트 : 아카사키 치나츠
렘 : 미나세 이노리

람 : 무라카와 리에

베아트리스 : 아라이 사토미

라인하르트 : 나카무라 유이치

엘자 : 노토 마미코

로즈월 L. 메이더스 : 코야스 타케히토



>>TV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공식 사이트
>>TV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공식 Twitter(@Rezero_official)
>>Re:제로부터 시작하는 라디오 생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