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 베리멜론

출처 : 메이트TV


 극장판에선 "오보에의 그녀"도 활약!? TV 애니메이션 제2기에 대한 기대도 커진 『극장판 울려라! 유포니엄』 무대 인사 레포트


 2015년 봄부터 여름에 걸쳐 방송된 교토애니메이션 제작 TV 애니메이션 『울려라! 유포니엄』. 그 극장판이 『극장판 울려라! 유포니엄 ~키타우지 고교 취주악부에 어서오세요~』란 타이틀로 2016년 4월 23일(토) 부로 공개! 그와 함께 신주쿠 피카딜리에서 첫날 무대인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벤트에는 주인공・오마에 쿠미코 역・쿠로사와 토모요 씨를 필두로 한 성우진 5명에 더해 감독 이시와라 타츠야 씨가 등판. TV 시리즈 제1기를 되돌아보는 본작에 대한 토크 및 이미 제작이 발표되었던 속편 TV 애니메이션 제2기에 대한 것, 그리고 그 방송 시기도 공개되어 크게 고조되었습니다. 본고에선 이 무대 인사 상황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참가자】
오마에 쿠미코 역 : 쿠로사와 토모요 씨
카토 하즈키 역 : 아사이 아야카 씨
카와시마 사파이어 역 : 토요타 모에 씨
타카사카 레이나 역 : 안자이 치카 씨
타키 노보루 역 : 사쿠라이 타카히로 씨
이시하라 타츠야 감독


■ 키타우지 콰르텟이 반짝하고 산뜻한 인사로 등장!?

 우선은 쿠로사와 씨, 아사이 씨, 토요타 씨, 안자이 씨 4분 「키타우지 콰틀렛」이 기운차게 회장 여러분들 앞에 나타나자, 한 명씩 순서대로 당일 회장인 "신주쿠 피카딜리"에 맞춰 반짝(ピカッ:피카) 산뜻한 인사를 피로하여 회장은 열광의 도가니탕! 이거엇 타키 노보루 역 사쿠라이 씨, 본작의 감독을 맡으신 이시하라 타츠야 씨를 불러 곧장 이번 극장판 공개에 대한 심경과 TV 애니메이션 제2기 발표를 주제로 한 토크를 전개했습니다.

 우선은 MC를 맡는 쿠로사와 씨의 소개로 카토 하즈키 역 아사이 씨부터, 이미 본작을 관람한 뒤인 분들의 표정을 보고, 여러분의 싱글벙글한 표정을 쭉 보고 싶었다며 극장판 공개에 임하는 심경을 밝혔습니다.

 이어서 카와시카 사파이어 역 토요타 씨가 빠르게 팬 분들에게 이 『극장판 울려라! 유포니엄』을 전해드리고 싶었던 그 심정을 밝혔습니다. 또 팬 분들의 반응도 궁금한 듯 블로그 및 트위터 등에서 감상을 적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다음으로 조금만 회장에 있는 모든 분들과 본작을 함께 보았음을 밝힌 타카사카 레이나 역 안자이 치카 씨. 그 보았다는 신은 무려 아사이 씨가 연기하는 하즈키가 차인 신인 듯, 다른 출연진 분들은 하즈키가 차였다는 보고를 들었다는 말도……!?

 안자이 씨가 그 흐름 그대로 키타우지고교 취주악부 고문인 타키 노보루를 연기한 사쿠라이 씨의 토크로 이어가며, 우선은 회장 관람객들께 TV 시리즈를 보셨는지 묻는 1막이 되었습니다. 그런 사쿠라이 씨는 극장판에선 키타우지 콰틀렛 4인방의 이야기가 알기 쉽게 표현된 점과 본작의 명장면 중 하나로 꼽히는 오오키치야마에 오른 오마에 쿠미코와 타카사카 레이나의 장면을 언급하며 이 작품을 많은 분들과 공유할 수 있는 것에 대한 기쁨을 드러냈습니다.

 사쿠라이 씨가 이시하라 감독에게 배턴 터치를 하자 감독은 어떤 작품이든 그렇다면서 서두를 열며, 극장의 대형 스크린과 박력 넘치는 음향으로 본작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에 대한 기쁨을 이야기했습니다. 또 음향에 대해서 상당히 구애하는 듯, TV 시리즈에서 소리 설정을 극장용으로 했다며 코멘트. 이리하여 TV 시리즈에서 들을 수 없었던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되었으므로, 부디 관람하실 때엔 그와 같은 TV 시리즈와 극장판의 차이를 즐겨주세요.


 마지막으로 주인공 오마에 쿠미코 역 쿠로사와 토모요 씨가 집에서 봤던 감각으론 알 수 없었던 사실을 극장에서 보는 것으로 느낄 수 있었다고 얘기했습니다. 또한 중간까지 회장 뒤편 좌석에서 본작을 보았음을 밝히며 캐릭터를 연기하는 입장에 있는 사람으로서 기억나지 않는 소리까지 수록되었다는 감상을 밝혔습니다. 이 점에 관해선 누군가 엿듣고 있는 듯한 간질간질한 느낌이 든다고도 밝혔습니다.

■ TV 애니메이션 제2기는 가을 방송으로 제1기의 복선도 밝혀진다!

 참가자 각각 극장판 공개에 임하여 기쁜 마음을 밝힌 가운데, 그 극장판의 엔딩에서 예고되었다는 TV 애니메이션 제2기의 방송이 2016년 가을이 되었음을 쿠로사와 씨가 다시금 예고하였습니다.

 지금부턴 그 제2기에 대한 토크로 넘어가, 캐스트 분들이 여지껏 "속편"이라고만 말했던 것을 수차례 2기라고 말할 뻔했던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 화제를 어느 정도 이야기 한 뒤 마지막으로 아사이 씨가 2기에요, 2기라고 코멘트. 회장의 관람객과 그 기쁨을 공유하고, 이어서 토요타 씨가 쿠미코 일행 키타우지고교 취주악부의 음악을 다시 들을 것이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또 안자이 씨는 이번에 신규 등록한 "오보에의 그녀"의 외견을 제일 좋아하는 듯, 굉장히 흥분하였으며, 마지막엔 "가을・2기・타키"라는 캐치 카피 같은 발언을 하였습니다. 그걸 받아 타키 선생님 역 사쿠라이 씨는 클로즈업 된 캐릭터가 새로이 등장하는 점, 그리고 이어지는 이야기를 기대해주길 바란다는 코멘트를 남겼습니다.


 다시 이시하라 감독에게 마이크가 넘어오자, 제2기 제작이 결정된 것은 비교적 최근이었다는 점 그리고 TV 시리즈 제1기 제장중엔 아직 원작이 제1권밖에 존재하지 않아, 설정 등을 그에 맞추어 제작했음을 밝혔습니다. 때문에 방금 안자이 씨가 방금 전 토크에서 언급한 "오보에의 그녀"나 코토무키 미나코 씨가 연기하는 타나카 아스카의 신상 등은 제1기 제작중엔 밝혀지지 않았다는데요, TV 시리즈 제1기에 그러한 부분을 이미 반영했었다는 것. 때문에 이 점은 이번 극장판에서 파악해주시길 바라는 바입니다.

 이쯤 팜플렛 및 입장자 특전 색지. 판매중인 팜플렛 및 팝콘 등의 선전으로 들어갔습니다. 캐스트진 분들도 팝콘은 먹었다는 듯 아사이 씨가 먹기 전부터 맛있다고 발언했던 것이 다른 캐스트 진에 의해 폭로된 장면에선 회장에서 웃음 소리도 들려왔습니다.

 종료 시간이 다가옴을 쿠로사와 씨가 고하자, 이시하라 감독부터 순서대로 맺는 인사로 이어졌습니다. 제각기 이 극장판 공개를 기대했었다는 것과 제2기에 대한 기쁨을 이야기하고, 마지막엔 주역인 쿠로사와 씨가 이와 같이 극장판이란 형태로 팬 분들과 만날 수 있게 된 기쁨을 밝히고, 본무대인사는 막을 내렸습니다.

 드디어 극장판이 공개되고 속편이 TV 애니메이션 제2기임이 발표된 TV 애니메이션 『울려라! 유포니엄』. 그 제2기 방송 전에 부디 TV 시리즈 제1기를 이미 시청하신 분들도, 이제 처음으로 본작을 접하시는 분들도 키타우지고교 취주악부가 연주하는 이야기에 주목해 보시면 어떨까요?


■ 당일 출연자 여러분들의 코멘트를 소개!

 지금부턴 당일 출연자 여러분의 토크 중에 남긴 코멘트를 본작 공개에 맞추어 그리고 TV 애니메이션 제2기 발표를 맞이하여 2개 주제로 전해드립니다!


●오마에 쿠미코 역・쿠로사와 토모요 씨:TV 시리즈 방송 시에는 식사 하시며 보시는 분도 계실지 모르겠는데요, 어둠 속에서 화면을 보는 경우는 별로 없을 거라고 생각해서, 영화관에서 보시면 보다 많은 걸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해요.

'쿠미코로서 살 수 있게 된 몸으로서, 그런 말까지 들리나…….'라고 예상치 못 한 소리도 들어오고, 도촬이나 도청을 당하는 것 같은 간질간질한 기분이 들었어요. 처음 나왔을 때에도 다들 표정이 싱글벙글하셔서 지금은 굉장히 행복한 기분이에요.


TV 시리즈에선 격주로 수록했던 걸 다시 녹음하고, 전보다 쿠미코와 호흡을 맞출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떠오르는 것이나 미숙하다고 생각했던 부분도 정말 많았지만 오늘 여러분들께 전해드릴 수 있게 되어 행복합니다. 음악만으로도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짜였다고 생각하는데요, 취주악부 친구가 계신다면, 추천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기의 발표를 듣고】
첫날 무대 인사에서 TV 시리즈 2기를 발표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카토 하즈키 역・아사이 아야카 씨:영화를 보신 여러분의 싱글벙글한 표정을 쭉 보고 싶었어요. 취주악부 음악은 영화관에서 보셔야 더 가치가 있다고 새삼 느꼈습니다.

【2기 발표를 듣고】
여러분과 함께 열광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TV 시리즈 2기도 여러분과 정춘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와시마 사파이어 역・토요타 모에 씨:제일 먼저 『울려라! 유포니엄』을 극장에서 전해드릴 수 있게 되어, 오늘이란 날을 몹시 기다려왔어요. 무사히 첫날을 맞이할 수 있게 되어 굉장히 기쁩니다. 극장판이 여러분의 마음에 울려퍼졌다면 만족스러워요!

【2기 발표를 듣고】
쿠미코 일행의 음악이 연주되리라 생각하는데요, 개인적으로도 다시 들을 수 있게 된 게 굉장히 기대되요. 여러분의 응원 덕분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코사카 레이나 역・안자이 치카 씨:오늘 영화를 조금만 봤는데요, 하즈키가 차이는 신을 큰 화면으로 보는 건 괴롭구나, 싶었어요(웃음).

신규 컷도 있는데요, 큰 화면으로 보는 것으로 생기는 발견도 있으리라 생각해서, 여러번 다시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분위기나 거리감이나 극장판만의 새로운 작품의 매력을 여러분께 전해드렸으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것들을 느낄 수 있으리라 생각하는데 다시 찾아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2기 발표를 듣고】
그녀들 4인방과 키타우지 고교 취주악부 부원들과 어떤 음악을 연주해 갈 것인가, 타키 선생님은 어떻게 될 것인가… 또 신규컷에 나왔던 오보에의 그녀의 첫인상이 취향이라 어떻게 엮일 것인지 개인적으로 기대되요! TV 시리즈 2기도 잘 부탁드립니다.


●타키 노보루 역・사쿠라이 타카히로 씨:영화관에서 보는 것은 굉장히 특별한 것이고 극장판은 이 작품이 여러분께 사랑 받고 있음을 실감하게 되는 장이라고 생각합니다. 큰 스크린으로 보면 음향이 다르네요. 이야기 하나로 묶어 놓았는데, 보다 4명의 이야기를 더 잘 알 수 있는 내용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오오키치 산의 신, 남성 분들께서 아실지 모르겠는데요…… 그 우정! 큰 화면으로 보시고 어떠셨나요? 작품 속에서도 중요한 신이라고 생각하고, 많은 분들과 공유할 수 있는 영화관은 근사한 공간이라고 새삼 느꼈습니다.

【2기 발표를 듣고】
클로즈업 되는 사람이 새로 등장하거나 이어서 기대해 주신 분들께서도 많으리라 생각하는데요, 저 자신도 TV로 보는 날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이시하라 타츠야 감독:큰 화면과 박력있는 내용을 여러분께 전해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소리 설정을 극장용으로 조정했으므로, TV 시리즈 때에는 듣지 못 한 소리도 들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2기 발표를 듣고】
TV 시리즈 제작시에 원작 2권이 없었던 관계로, 오보에의 그녀 및 아스카 선배의 신상 등을 2기에서 확실하게 그려갈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방송정보
TV 애니메이션 제2기 2016년 가을 방송 개시!

■작품정보
『극장판 울려라! 유포니엄 ~키타우지고교 취주악부에 어서오세요~』 4월 23일부터 공개 중!

【STAFF】
원작:타케다 아야노(타카라지마 문고 『울려라! 유포니엄 키타우지 고교 취주악부에 어서오세요』)
감독:이시하라 타츠야
각본:하나다 줏키
캐릭터 디자인:이케다 쇼코
시리즈 연출:야마다 나오코
미술감독:시노하라 무츠오
색채설정:타케다 아키요
악기설정:타카하시 히로유키
촬영감독:타카오 카즈야
음향감독:츠루오카 요타
음악:마츠다 아키토
음악제작:란티스(ランティス)
음악제작협력:센조쿠학원음악대학(洗足学園音楽大学)
연주협조:플래시맨・윈드・앙상블(フレッシュマン・ウィンド・アンサンブル)
음악감수:오와다 마사히로
애니메이션 제작:교토애니메이션
제작:『울려라!』제작위원회
배급:마츠타케(松竹)

【CAST】
오마에 쿠미코:쿠로사와 토모요
카토 하즈키:아사이 아야카

카와시마 사파이어:토요타 모에

코사카 레이나:안자이 치카

타나카 아스카:코토부키 미나코

오가사와라 하루카:하야미 사오리

나카세코 카오리:치하라 미노리

츠카모토 슈이치:이시야 하루키

타키 노보루:사쿠라이 타카히로


【STORY】
고1 봄. 중학교 시절에 취주악부였던 오마에 쿠미코는 같은 반 친구인 카토 하즈키, 카와시마 사파이어와 함께 취주악부 견학을 간다.
거기서 쿠미코는 과거의 동급생・코사카 레이나의 모습을 발견한다. 하즈키와 사파이어는 취주악부에 입부하기를 결정한 듯 했지만, 아직 결단하지 못 하는 쿠미코. 떠오르는 것은 중학교 취주악 콩쿨에서 레이나와 있었던 일이었다.

취주악부 활동을 통해 찾아나가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것들.
이것은 진심으로 임하고 부딪히는 소녀들의, 청춘 이야기.

>>『극장판 울려라! 유포니엄 ~키타우지 고교 취주악부에 어서오세요~』 공식 사이트
>>애니메이션 『울려라! 유포니엄』 공식 트위터(@anime_eupho)

+ Recent posts